인터뷰

[촬영] 제주도 감성 숙소 자쿠지 펜션 본문

촬영 이야기

[촬영] 제주도 감성 숙소 자쿠지 펜션

inter-view 2024. 4. 5. 12:33

제주도 감성 숙소 자쿠지 펜션 촬영

제주도 감성 숙소 까사달진밧 펜션 촬영.

오랜만에 가보는 제주도 출장!!

그동안 내륙 쪽에서만 촬영을 진행하여 항상 고속도로에서 기나긴 시간을 보내다...

이번에는 비행기를 타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를 가진 제주도로 이동하여

펜션 사진&영상 촬영을 진행했다.

 

사전에 사장님께서 보내주신 사진으로 미리 공간을 확대하였다.

이번 제주도 촬영의 공간은 자연광이 잘 들어오는 감성적인 공간으로

작가님과 함께 사진을 보면서 날씨와 시간대가 중요하다 생각하고 촬영 일정을 잡았다.

 


 

제주도의 날씨

이번 제주도의 날씨는 맑음!!

항상 네이버 날씨를 보며 일정을 잡아도 막상 제주도에 도착하면 비가 오고 눈이 오고 강한 바람이 불어오는 등

정말 제주도 날씨는 예측하기 어렵다...

이러한 제주도의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이번 일정은 1달 전부터 계속 날씨를 확인하며

촬영에 가장 적합한 날짜를 선택 후 제주도 일정을 잡았다.

 


 

촬영의 순서

촬영을 시작하기 전 작가님과 함께 3개의 모든 객실을 둘러보고 객실 촬영 순서를 정했다.

객실 촬영의 순서는 먼저 해가 뜨고 지는 방향을 생각하고 빛이 들어오는 공간을 확인하며 촬영해야 할 공간의 순서를 정한다.

 

객실 촬영 순서를 정하고 각자 객실로 이동 후 작가님은 삼각대를 그리고 나는 짐벌을 들고 촬영을 시작했다.

 


 

 

 

까사달진밧의 총 3개의 객실은 복층 구조의 펜션으로 모든 객실의 복층은 아름다운 제주도의 바다를 바로 볼 수 있는 창문과 침대와 욕조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과 함께 감성적 공간으로 구성을 하셨다.

그동안의 펜션 촬영을 정말 많이 진행하였지만 그중 가장 침실의 뷰가 최고인 펜션이었다.

 


 

타입별 객실 촬영

펜션 촬영 문의가 오면 사장님들께서 항상 궁금해하시는 부분은 여러 개의 객실을 판매하시는 분들 중 객실의 촬영을 타입으로 진행하는지 모두 다 진행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물어보신다.

펜션 사진촬영에 있어 객실 구분은 비슷한 객실이어도 소품의 위치와 커튼 색 등 조금이라도 다른 부분이 있으면 타입으로 촬영이 아닌 각각의 모든 객실을 촬영해야 한다.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이 사진을 보고 숙박을 예약하고 올 때 사진과 다른 부분이 있으면 컴플레인이 들어오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다른 부분이 있으면 타입별 촬영이 아닌 각각의 사진촬영을 진행해야 한다.

 


 

 


 

인테리어 소품

촬영을 하면서 이렇게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이 있는 곳은 처음이었다.

대부분 객실에 소파, 의자, TV 등 객실에 필요한 가구들 배치에 간단한 액자 정도를 마무리하신다.

하지만 이곳 까사달진밧 펜션은 사장님만의 다양한 화분과 빔프로젝터 그리고 객실의 톤과 어울리는 가구와 배치 등으로 다양하게 인테리어 구성을 하셨다.

 


 

 

 

그동안의 대부분의 펜션은 촬영하기 전 가구 배치와 소품 위치를 보면서 더 좋은 배치를 선택하여 옮겨서 촬영을 진행했지만 이곳 까사달진밧의 촬영은 사장님께서 완벽하게 준비를 해주셔서 감탄을 하며 촬영을 진행했다.

 


 

주간 촬영의 마무리

작가님과의 각자의 위치에서 객실 촬영을 모두 마무리하고 주간 촬영의 마무리인 외관 촬영을 진행하였다.

까사달진밧의 외부에는 고객분들의 편안한 하루를 위해 바다를 보며 즐길 수 있는 자쿠지와 시원한 음료&맥주 서비스까지!!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있었다.

 


 

 

 

다양한 맥주를 보며 한 모금만.. 마시고 싶다 하는 생각을 했지만..

남은 야간 촬영이 있기 때문에 다시 집중을 하고 드론을 띄우며 주간 촬영을 마무리하였다.

 


 

제주도의 야경

제주도 펜션 사진&영상 촬영의 마무리인 야간 촬영!!

작가님과 각자의 위치에서 카메라와 드론으로 제주도의 마지막 야간 촬영을 진행하였다.

야간 촬영의 시간은 빠르게 진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작가님과 각자 위치에서 셔터를 누르며 제주도 까사달진밧의 촬영을 모두 마무리하였다.

 


 

 

 

 

아침 일찍부터 야간까지 하루 종일 펜션에 있으면서 계속 촬영을 진행하여 작가님과 둘 다 모두 녹초가 되었다... 그래도 오랜만의 제주도의 촬영으로 정말 재미있게 촬영을 하며 잘 마무리했다.

 

이번 제주도 펜션은 펜션 홈페이지 제작이 아닌 사진과 영상 촬영만 진행을 했다.

펜션 운영에 있어 홈페이지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사진촬영이다.

사장님들의 펜션에 손님들이 방문하기 전 첫 이미지가 되고 네이버, 블로그, 인 스타 등 다양한 곳에 광고, 홍보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필요한 것은 사진이기 때문에 그래서 펜션 사진촬영은 필수!!라고 생각한다.

 

 

 

 

 

 

 

Edited by. inter_view

Photo by. 픽모먼트 (pic-moments)

 

 

 

 

 

 

인터뷰-펜션홈페이지제작

하루의 추억 여행지, 감성숙소의 머무름 인터뷰. [펜션홈페이지제작,사진&영상촬영]

'촬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촬영] 남양주 독채 풀빌라 펜션  (0) 2024.02.12
[촬영] 주문진 독채 펜션  (0) 2024.02.02
[촬영] 담양 풀빌라 펜션  (1) 2024.01.10
[촬영] 제천 독채 풀빌라  (2) 2023.12.18